2023 뮤지컬 인터뷰, 석준싱클과의 27번의 기록.

2023. 5. 30. 01:40♬/Review

사실 이 극을 어떻게 소비해야 하는지는 마침표를 찍은 지금도 여전히 큰 숙제로 남아있다. 

맷을 어떻게 바라보고 수용해야 할까...
어떤 인용구도 수식어도 모두 붙이기가 조심스럽다.
또 다른 맷이 생겨나지 않게 올바른 어른이 되어야 하는 것. 그것만이 내가 이 작품을 통해 가져갈 수 있는 최선 아닐까...
그리고 맷과 조안이 당한 고통이 반복되지 않도록 귀 기울이기를 멈추지 않는 것. 모든 고통은 정당화될 수 없다.
어린 시절의 상처는 절대 지워지지 않는다. 그림자처럼 평생 내 주위를 맴돈다.
더 진실을 바라보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어른이 될 수 있길 바라며...

내 안에 너무 깊게 뿌리를 내려버린 너. 보내주기 힘들겠지만... 당분간은 힘들지도 몰라. 그래도 보내줄게.
맷 시니어, 지미 테일러, 우디, 앤, 노네임 안녕!

 


 

230305 인터뷰 밤공 정상윤 현석준 유소리 (P. 조재철)

- 무대가 전시즌에서 묘하게 바꼈는데 음 - 나 석준노네임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 생각보다 토로유진 넘 좋은듸 ㅋㅋㅋㅋㅋ 지미 나오기 전까지 토로석준 둘이

spotlight68.tistory.com

 

230309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박새힘 (P. 조재철)

- 미쳤나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토로석준새힘 셋다 미쳤냐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석준새힘 레전드집착맷과 레전드혐관조안의

spotlight68.tistory.com

 

230315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문은수 (P. 조재철)

- 막내조안 만나니까 10년은 어려지는 석준맷 어떠캄? ㅠㅜㅜㅜㅜㅜㅜㅠㅠㅜ 나 토로석준사랑한다고 엉엉엉 - 인격반상회 끝나고 석준맷 “왜그래 나한테....”하면서 울어 ㅠㅠㅠㅠㅠㅠㅠㅠㅠ

spotlight68.tistory.com

 

230318 인터뷰 낮공 박영수 현석준 박새힘 (P. 조재철)

석준맷은 새힘조안하고 붙어야 집착사이코노선이 나오는구나..... 미쳤다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혐관레전드라고 석준새힘 ㅠㅠ 둘이 시너지가 엄청나다 ㅠㅠ 각자 이 지옥 속에서 악착같이 살아

spotlight68.tistory.com

 

230323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조영화 (P.양찬영)

석준영화는 맷이 영원히 열 네살이었던 느낌이다. 열네살에서 시간이 멈춰버린 맷과, 맷의 기억속에서 영원히 졸업파티와 함께 떠날 싱클레어 생각에 들뜬 열여덟살 조안이야. 멈춰버린 시공간

spotlight68.tistory.com

 

230325 인터뷰 낮공 김지철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진짜 철석준영화 셋다 미쳤다는 소리밖에 안나온다... 연기합 난리났음 진짜 ㅠㅠㅠㅠ 아니 철유진이 미쳤어 진짜 뮤텁을 이렇게까지 재밌게 만들다니... 철유진 인격마다 다 다르게 반응하니까

spotlight68.tistory.com

 

230330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문은수 (P. 양찬영)

오늘 석준맷은 가장 완벽한 집을 원했던 느낌...? 갖지 못한다는 것을 알기에 자기 손아귀에 더 넣어야만 했던 것 같았어. 자신이 설계한 집 안에 한명한명 차곡차곡 집어 넣는 느낌이더라... 자

spotlight68.tistory.com

 

230402 인터뷰 낮공 박영수 현석준 유소리 (P. 양찬영)

석준소리는 조안이 맷의 모든 희망이자 삶의 의미, 그 이상의 자신의 전부 같았다. 맷의 모든 게 다 조안이었어. 특히 오늘 평소랑 달랐던 게 네가 있어서 정말 다행이라는 조안의 말을 듣고도

spotlight68.tistory.com

 

230405 인터뷰 밤공 김지철 현석준 박새힘 (P. 조재철)

아니 오ㅓ 와 오ㅓ 시벌 오늘 니네가 생각해도 찢었지 지철 오늘도 컷콜 걸어나오기 전에 맷 등장하는 계단쪽 보면서 웃엌ㅋㅋㅋㅋㅋㅋㅋㅋ또 찢었네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시발이게말이

spotlight68.tistory.com

 

230408 인터뷰 밤공 박영수 현석준 유소리 (P. 조재철)

현석준미친거아니야 ?????!!!!!?????? 와 초반텐션부터시발.... 초반부터 분노 그득그득해서 이 꽉깨물고 대사치더니ㅠㅠㅠ 아니 진짜 초반부터 이렇게까지 쎘던 적이 없어서 오늘 대체 인형의 죽음

spotlight68.tistory.com

 

230411 인터뷰 박영수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오늘 짱폴라 다뽑고 공연도 개좋았고 현석준짱 ^0^ ㅎㅏ 현석준 진짜 대천재 어디까지 디테일 늘릴건데ㅠㅠㅠㅠㅠㅠㅠ 대본을 씹어먹엇냐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오늘 g열이라 표정은 제

spotlight68.tistory.com

 

230413 인터뷰 김지철 현석준 문은수 (P. 양찬영)

아 오늘 애너벨리 마지막에 누운 맷 표정이 보였던게 진짜... 이게 내 감상에 엄청 크게 영향을 미쳤다 ㅠㅠㅠㅠㅠ 아니 그 때 맷 표정이 이게 내 세상이구나 하고 안심하는 표정이라.... 얘는 조

spotlight68.tistory.com

 

230415 인터뷰 낮공 정상윤 현석준 박새힘 (P. 조재철)

요즘 석준 싱클 첫등장 때 노크할 때 표정이 진짜 서늘하다... 첨에 노크할 때 표정 싹 굳어있는데 개무서워 뭔 일 낼 것 같음,,, ​ 오늘 뭔가 체감상 싱클레어의 이야기 이후부터 계속 울먹거리

spotlight68.tistory.com

 

230419 인터뷰 낮공 김지철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까먹기전에 뭐라도써야되니가 필사적으로쓰기 유진반격에서 철유진이 넌 네가 생각하고 싶은 대로 이야기를 만들 뿐 할 때 맷한테 귓속말하면서 지나가니까 석준싱클 순간 어이없다는듯이웃

spotlight68.tistory.com

 

230419 인터뷰 밤공 박영수 현석준 문은수 (P. 조재철)

아이고 종일이라 그런지 낮공 감정 다 안빠진채로 올라왔나보ㅓ ㅠㅠ 싱클레어의 이야기때 평소보다 눈물이 많아써... 칼 내려꽂기 전부터 표정에 슬픔 가득하더니 조금만 더 빨리 날 봐주지 그

spotlight68.tistory.com

 

230423 인터뷰 낮공 정상윤 현석준 문은수 (P. 양찬영)

맷이 오ㅑ케 우울해져쏘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요즘 계속 우울한 느낌이네... 툭치면 무너질 것 같아 초반 싱클부터 이미 눈물이 많고... 요새 싱클레어의 이야기부터 슬퍼 ㅋㅋㅋ큐ㅠㅠㅠ 요

spotlight68.tistory.com

 

230427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유소리 (P. 양찬영)

와 0419밤보다 더 우울한 공연이 나올수있는거냐 이게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석준아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나 오눌 인형의죽음애서 맷 따라서 같이 울뻔.... 오늘 맷이랑 우디가 시발 ㅠㅠ

spotlight68.tistory.com

 

230429 인터뷰 낮공 김지철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요새 공연 계속 우울한 느낌 가져가네.... 우째...... 전체적인 감장 흐름은 이전 회차랑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아니 오늘 초반 싱클이 진짜... 초반싱클로 할 말 존나많음 ㅠㅠㅠㅠㅠ 평소랑 너무

spotlight68.tistory.com

 

230503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아니 대체 어디까지 우울해질건데.... 석준이한테도 약간의 우울이 깔린 연기 스타일은 늘 있었다만 이렇게까지 처참하게 무너지는 건 필모 챙기면서 처음봐서 진짜 요즘 너무 마음이 그르타...

spotlight68.tistory.com

 

230505 인터뷰 낮공 김지철 현석준 문은수 (P. 양찬영)

와 오늘 자장가때 은수조안이 블럭 와장창 무너뜨리면서 블럭을 바닥에 몇 개 떨어뜨렸거든 철유진이 유서에서 그거 줏으면서 노래부름 ㅋㅋㅋㅋㅋ 회수 미쳤어 렬루 깨어진 나의 조각들이네..

spotlight68.tistory.com

 

230507 인터뷰 밤공 정성일 현석준 박새힘 (P. 양찬영)

아.... 애매하지 오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음.......... 성일석준 페어첫이라고 석준이 컷콜에 정성일한테 구십도인사하는거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 새힘조안이 싱클쪽 향하

spotlight68.tistory.com

 

230511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유소리 (P. 양찬영)

오늘을 어떻게 잊어 어떻게..... 현셕준 기어코 나를 울리네 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 맷은 이 모둔 과정을 선택한거야. 선택했어... 맷은 조안을 잘 보내주고 싶어서 이 모든 과정을 기꺼이 받아들

spotlight68.tistory.com

 

230513 인터뷰 밤공 정상윤 현석준 문은수 (P. 조재철)

석준이 간만에ㅠ초반노선나오네 ㅋㅋㅋ 근데 지금 순애 노선이랑 합쳐져서 약간 피코하는 싸이코느낌... 순하지만 어딘가 쎄하다?ㅋㅋㅋㅋㅋ 손목에 삼각형모양 타투랑 팔 상완에 빨간글씨 타

spotlight68.tistory.com

 

230516 인터뷰 김지철 현석준 유소리 (P. 조재철)

오늘 공연은 맷시니어라는 이름을 되찾아가는 과정처럼 느껴졌다...​ 계속 노네임이던 이름의 빈칸을 맷시니어로 채워준 사람. 오늘 맷한테 유진은 그런 존재였다. 커튼콜 마지막에 유진을 보

spotlight68.tistory.com

 

230519 인터뷰 박영수 현석준 조영화 (P. 양찬영)

하 슈랑 오늘 페어막인데 진쯔...^^..... 내가 젤 싫어하는게 가사 날리는건데 차라리 뭐라도 부르면 비진 않아서 대충 흐린귀 하고 넘어가는데 ㅋㅋㅋㅋ ㅅㅂ... 슈유진 가사날린거만 생각나네....

spotlight68.tistory.com

 

230524 인터뷰 정상윤 현석준 조영화 (P. 조재철)

뮤텁 보면서 역대급으로 운날,,, 진짜 끝나고도 눈물이 멈추질 않아서 힘들었네 ㅠㅠㅠㅠㅠ 정신차리고 겨우 남기는 기록,,, 하 석준아........ 세미막이라고 감정 정점을 찍는다 진짜 ㅠㅠㅠㅠㅠ

spotlight68.tistory.com

 

230528 인터뷰 낮공 정상윤 현석준 문은수 (P. 양찬영)

막공답게 깔끔하고 담백하게 끝났다. 무인에서도 말했던 정당화할 수 있는 것과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조금 다른 부분일 수도 있겠다라는 표현에 딱 맞는 공연이었다! 어쩌면 개막 초반때

spotlight68.tistory.com

 

나에게는 큰 용기였고, 큰 변화였다.
난 이 작품 정말 다시는 못 볼 줄 알았다...
나한테는 너무 힘든 작품이었거든... 내탓을 하는 시선과 손가락질이 너무너무 공포스러웠어. 손발이 떨리고 극장에서 주저앉을뻔했던 공연이었는데 그래서 이번에도 볼 수 있을까 걱정을 정말 많이 했다. 그래도 5년이라는 시간 동안 나도 많이 변했음을... 그거 하나 믿고 간 건데 덕분에 지금의 나는 예전보다 많이 강한 사람이라는 걸 알게 되었다.
아마 님 아니었으면 이 극을 다시 볼 생각조차 안 했겠지만... 시도할 용기가 없었겠지.

5년만에 다시 보니 이제서야 맷과 조안의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더라. 이제는 내 이야기와 조금 분리되어 들을 수 있게 되었어. 

내가 너무 슬픔의 깊이를 우울로만 치부해서 바라본 게 아닐까 싶어 걱정되기도 미안하기도 하지만...
정말 정말 많이 고맙고 고맙다!!!!!!!!!!

 

이제 덜 아프고 덜 외롭고 덜 어둡쟈

더 행복하쟈 아프지말구